티스토리 뷰

일상/어항

다이소 어항용품 전부 찍었다

비상대피 2022. 10. 18. 18:44
다이소
익산 모현점

 

최근 네온 블루 슈퍼화이트 구피의 총체적 난국 상황을 다이소에서 구매한 종합 개선제로 이겨냈다. 무지한 채로 어항을 운영하다 보니 새로운 상황이 당혹스럽다. 다이소에 간 김에 어항 용품을 모두 보고 왔다.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약품

다이소 어항 약품

몇 년 전에 비하면 종류가 많아졌다. 특히 어항에 쓰는 약품들이 눈에 띈다. 크게 두 브랜드로 나뉘는데 종류는 같다. 물갈이제, 이끼 억제제, 종합 개선제, 구피 비타민, 수질 박테리아제가 있다.

 

모두 하나씩 가지고 있으면 유용할 약품이다. 특히 종합 개선제는 사용해보니 무조건 구비해둬야 하는 제품 같다. 꾸준히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

 

반응형

 

다이소 종합개선제 사용후기
 

많이 아프던 네슈화 암컷 구피, 다이소 종합개선제로 이겨내다

네온블루슈퍼화이트 구피가 아프다 네온블루슈퍼화이트 구피를 키우고 있다. 선물로 받아서 애지중지 키우고 있었다. 얼마 전에 놀랄 일이 생겼다. 암컷 한 마리 형태가 이상했다. 놀라서 들여

ah-h.tistory.com

 

어항 물품

다양한 물품들이 있다. 인조 수초나 장식이 있고 여과기, 사이펀, 실리콘 호스나 채반, 청소용품 들이 있다. 하나 신기해서 만져본 건 자석을 이용해서 어항 벽면을 청소하는 제품이다. 내 어항에는 조금 커 보여서 구매하진 않았다. 갈 때마다 눈에 보이면 한 번 사볼까 싶다.

 

반응형

 

어항

어항과 어항소품들이 있다. 인조 수초 같은 날카롭거나 뾰족한 게 섞여있는 소품들은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물고기들이 상처 난다고 한다. 어항 사이즈는 점점 큰 사이즈가 나오는 것 같다.

 

수정토

다이소 수정토

수정토는 제품이 잘 나가는지 많이 비어있었다. 검색해보니 촉감놀이나 수경재배하는 식물 화병에 사용하나 본데 색이 다양하다.

 

반응형

 

수온계

다이소 수온계 어항용 자석 청소기 여과기

 

반응형

 

치어부화통

다이소 치어부화통

치어 부화 통이 두 가지 버전이다. 첫 번째 치어 통을 먼저 발견하고 망과 틀이 부실해 보여서 장바구니에 담지 않았는데 수정토 옆에 플라스틱으로만 만들어진 치어 부화 통이 있어서 그걸 골랐다.

 

나란히 있지 않아서 자칫하면 못 볼 뻔했다. 네슈화 치어 통이 엎어져서 모두 잡아먹힌 경험이 있던 터라 부실한 치어 부화 통은 겁이 난다. 다음을 위해 하나 사두었다.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